백승권의 '직장인을 위한 실용 글쓰기'
백승권의 '직장인을 위한 실용 글쓰기'
[알림] 9월 8일 개강…기업ㆍ단체별 맞춤형 교육도 가능합니다
2011.08.09 07:45:00
백승권의 '직장인을 위한 실용 글쓰기'
제9기 프레시안 글쓰기학교가 9월초 개강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김종배, 박경덕, 백승권, 이권우, 이정모 선생님의 강의가 이어집니다. 이문재 선생님의 '나를 위한 글쓰기'는 강사 사정으로 이번 학기는 쉬고, 11ㆍ12월 학기(제10기)에 재개됩니다. 양해 바랍니다.

직장인 업무의 3분의 1 이상은 기안서, 보고서, 업무용 이메일 등 실용 글쓰기, 즉 비즈 라이팅(Biz Writing)과 관련된 일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지위가 올라갈수록 글쓰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집니다. 실무 스태프에서 매니저로 성장하는데 글쓰기의 능력은 거의 결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글쓰기는 성공을 위한 필수적 능력입니다.

'글 한 줄 쓰기도 어렵다'라고 생각했던 직장인도 '이제 나도 잘 쓸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얻어갑니다. 시작은 어렵지만 도전하면 누구나 잘 할 수 있습니다. 실전 연습과 첨삭 지도를 위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누구든지 이 강좌를 들으면 기본적 내용과 형식을 갖춘 글을 쓸 수 있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백승권 선생님은 동양미래대 겸임교수로 '기술실무 글쓰기' 과목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오늘>에서 기자 생활을 시작했으며, 노무현 정부 때 청와대 홍보수석실에서 <청와대브리핑> 데스크를 맡아 각종 보고서와 정책 기사를 손질하는 업무를 맡았고 <참여정부 국정 운영 백서>(총9권) 집필을 총괄했습니다. GS, 서울시교육청 등 기업, 공공 기관, 대학 등에서 실용적 글쓰기에 대해 여러 차례 강연과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9월 8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9시(주 1회 8강)에 진행되며 강사가 직접 첨삭 지도를 합니다. (수강료 : 25만 원 / 정원 20명)

* 사내 집중 교육 : 기업, 대학, 공공 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사내 집중 교육도 가능합니다(보고서 쓰기, 보도 자료 쓰기, 자기 소개서 쓰기 등).

문의 전화 : 02-722-8546 (프레시안 경영기획팀 담당자 : 민정훈)

강의 내용

1강 : 막힌 글 뚫어내기 - 브레인스토밍, 키워드로 무조건 글쓰기
2강 : 비즈 라이팅의 기초 기술 - 문장, 구조, 형식, Tip 등
3강 : 품의서, 기안문, 안내문 쓰기
4강 : 보고서 쓰기(1) - 자료 요약, 상황 보고
5강 : 보고서 쓰기(2) - 회의 준비, 회의 결과
6강 : 기획서·제안서 쓰기(1) - 기획과 구상하기
7강 : 기획서·제안서 쓰기(2) - 작성하기
8강 : 업무용 이메일 쓰기

강의 방식

강의와 토론, 그리고 글쓰기 실전 연습을 병행하며 매 강좌마다 첨삭 지도를 통해 글쓰기 실력의 향상을 도모합니다.

강의 시간

9월 8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9시(주 1회 8강).

강의 장소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2번 출구) '우리함께' 빌딩 <프레시안> 강의실

* 아래 '신청하기'를 클릭, 인터넷으로 신청하시거나 전화로 신청하세요

(02-722-8546 담당자 민정훈)

☞ 강의 신청하기☜



* 아래 '신청하기'를 클릭, 인터넷으로 신청하시거나 전화로 신청하세요

(02-722-8546 담당자 민정훈)

☞ 강의 신청하기☜


* 등록 인원이 10명 미만이면 강의가 개설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admin@pressian.com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