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세계! 천산의 비경 이식쿨과 실크로드 유적도시 순례
별세계! 천산의 비경 이식쿨과 실크로드 유적도시 순례
2017년 8월 중앙아시아 이식쿨 호수에서 사마르칸트, 부하라까지
2017.05.16 23:54:41
별세계! 천산의 비경 이식쿨과 실크로드 유적도시 순례

프로그램 마감됐습니다^^

 

천산(天山)은 아시아의 한 가운데 우뚝 선 대산맥입니다. 길이 2,000km에 너비 가 400km에 이릅니다. 북부천산은 몽골고원과 서부시베리아를 나누며, 중부천산은 스텝과 타클라마칸사막을 가르는 분계령입니다.

▲‘천산의 진주’ 이식쿨1ⓒ마중


일찍이 유목민과 대상(隊商)들은 이 산맥을 도전적으로 넘나들며 문명을 교류해 왔습니다. 천산(天山)만큼 고문서(古文書)에 자주 오르내리고 많은 이야기로 점철된 산맥도 없다고 합니다. 그건 그만큼 이 산들이 인류와 긴밀한 관계를 이루어왔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천산은 또 그 풍광이 아름다워 ‘아시아의 알프스’란 별칭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이식쿨2ⓒ마중


천산(天山)에 숨겨진 호수 이식쿨이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은 가보고 싶어하는 휴양지 이식쿨 호수는 중국대륙에서 쫓긴 서흉노가 재기의 발판을 삼은 곳이며 칭기즈칸의 서방 원정 때에는 지친의 병사들을 쉬게 한 아름다운 땅이며 ‘천산의 진주’입니다.(히말라야캠프 자료)

▲사마르칸트, 위대한 이슬람 건축유적ⓒ마중


중앙아캠프(캠프장 김창원, 염재동. 해외트레킹전문가)는 올 여름 천산의 숨은 진주 같은 풍광과 실크로드의 보석 같은 유적들을 찾아 떠납니다. 바로 중앙아시아 천산산맥 이식쿨 호수를 중심으로, 실크로드를 따라 타슈켄트→비슈케크→카라쿨→알틴아라샨→이식쿨 호수→부하라→사마르칸트에 이르는 9일간의 여정입니다.

▲타슈켄트 광장의 티무르 동상ⓒ마중


중앙아캠프가 오는 8월 6일(일)부터 14일(월)까지 진행할 <중앙아시아 천산의 비경과 실크로드 유적의 감동> 9일간의 답사 개념도와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기 일정은 항공 스케줄과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카라쿨ⓒ마중



master@huschool.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