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문재인 정부 국가비전과 국정과제를 말하다"
민주당 "문재인 정부 국가비전과 국정과제를 말하다"
민주연구원 5대 국정목표, 20대 국정전략, 100대 국정과제 설명
2017.09.07 16:50:17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이 분석한 문재인 정부의 국가비전과 국정과제에 대한 설명회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다.

7일 오후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더불어민주당-문재인 정부의 국가비전과 국정과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실천방안 모색을 위한 전국 순회 설명회가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김경수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김민석 원장 등이 참여해 문재인 정부의 국가비전과 국정과제에 대해 설명하고 참여한 당원 100여 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7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더불어민주당-문재인 정부의 국가비전과 국정과제 설명회를 진행 중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김경수 국회의원. ⓒ프레시안(박호경)


먼저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최인호 위원장은 영상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촛불혁명으로 태어나 새 시대를 향한 국민 모두의 간절함이 모여 만들어진 정부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부산 발전을 위해서 우리가 어떠한 전략과 비전을 가질지 생각하는 토론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민주연구원 김민석 원장은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원활한 국정운영을 위해 국정과제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적극적인 이해와 협력을 구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 김 원장은 "문재인 정부가 성공적인 국정 운영을 하기 위해서 민주당이 먼저 책임있는 집권당으로 변해야 한다"며 "민주연구원도 당과 민주개혁세력의 장기적 전망에 일조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설명을 맡은 김경수 의원은 '문재인 정부 5대 국정목표'인 '국민이 주인인 나라', '더불어 잘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등과 함께 20대 국정전략과 100대 국정과제를 설명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국가비전에 대해서는 핵심가치인 정의와 우리 사회의 불평등 완화, 소득주도 성장을 위한 일자리 경제, 국가의 고른 발전을 위한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등을 발표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지난 8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19회에 걸쳐 전국 각 시도당을 순회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bsnews5@pressian.co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