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생활체육공원 건전한 여가활동 장소 각광
임실군 생활체육공원 건전한 여가활동 장소 각광
축구경기장, 풋살장, 수영장 등 시설 갖춰...누적 방문객 8만명 돌파 기대
2017.09.14 11:21:51
임실군 생활체육공원 건전한 여가활동 장소 각광

ⓒ임실군

 

전북 임실군 생활체육공원이 축구경기장, 풋살장, 테니스장, 수영장 등의 운동 시설을 이용하는 군민들이 늘어나는 등 건전한 여가활동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2006년 임실읍 이도리에 13만㎡ 규모로 조성된 생활체육공원은 야외공연장, 어린이놀이터, 분수대, 휴게시설,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완비돼 있다.

농촌 소도시에서 보기 힘든 6천석 규모의 인조잔디 경기장을 비롯해 8면의 테니스장, 배구장, 족구장,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을 갖춰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생활체육 동호회 활성화로 친목과 화합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각종 대회 유치 등을 통해 지역 활력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체온유지실 등과 25m 레인 5개 규모의 수영장을 갖춘 국민체육센터는 남다른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 수영장과 다른 꼼꼼한 수질관리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수영특강’, 어르신 관절염 예방을 위한 ‘아쿠아로빅’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소문을 타고 인근 지역민도 꾸준히 찾고 있어 올해 누적 방문객 8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애용하는 만큼 시설유지와 개선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baejy1113@pressian.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