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군정발전 발전 위한 확대 간부회의 개최
고창군 군정발전 발전 위한 확대 간부회의 개최
활력 넘치는 군정발전 방안 모색
2017.09.14 14:48:56
고창군 군정발전 발전 위한 확대 간부회의 개최

고창군청사 ⓒ고창군

 

  전북 고창군이 군정발전방안 모색 및 조직활성화를 위한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고창군은 14일 군청 회의실에서 실·과·소·팀장 및 읍면 공무원이 참석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군정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20개 실과소 98개팀에서 제출한 100개의 토의안건 중 신뢰받는 지역통계업무 활성화, 국공립 어린이집 신축사업, 도시가스 미 공급지역 지원방안, 축산분뇨 등 악취 민원해결 방안, 고창군 브랜드 통합 마케팅 실시 등 11개 안건에 대해 집중 논의가 이뤄졌다.

  먼저 '신뢰받는 지역통계업무 활성화'에서는 정책개발 기초자료 활용에 필요한 통계의 객관적인 데이터 부족과 신뢰도 저하 현상 등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국가승인 통계의 세분화, 지역 특성화 통계개발, 지자체 통계인프라 강화를 위한 고창군 기본통계 보강, 통계분석 전문기관 아웃소싱 이용 등에 대해 의견이 게진됐다.

  또한 도시가스 미 공급지역 단독주택의 설치비 부담 완화를 위한 설치비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이밖에도 고창군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창군의 다양한 자원과 장기발전 계획 등을 담아 낼 수 있고, 고창을 가장 친환경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박우정 군수는 "이번 토의에서 군정이 활력을 얻고 군민들이 체감하는 사업추진을 위해서는 모든 부서가 협력하며 적극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하며 "이번 회의를 통해 모아진 의견들은 각 부서마다 면밀히 검토해 추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bss20c@pressian.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