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영재들, 창의적 상상력 맘껏 뽐내
고흥영재들, 창의적 상상력 맘껏 뽐내
고흥영재교육원 재능계발 성과나눔 축제 개최
2017.09.29 14:41:51
고흥영재들, 창의적 상상력 맘껏 뽐내

고흥영재교육원은 28일 Wee센터 강당에서 초‧중등 자연영재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 지도강사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영재교육원 재능계발 성과나눔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학생들의 리더십과 창의성 계발을 위해 초·중 영재학생 전원 자신들이 만들어낸 산출물 ‘어떻게 하면 멀미를 덜 느낄 수 있을까?’ ‘우리들만의 강력한 대포’ ‘페르마 점을 통해보는 고흥의 도로’ 등을 전시 발표하고 질의 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고흥영재교육원은 28일 Wee센터 강당에서 초‧중등 자연영재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 지도강사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영재교육원 재능계발 성과나눔 축제'를 개최했다.

 

학생들은 궁금한 점을 서로 묻고 답하는 과정을 통해 산출물에 대하여 한 번 더 검증하는 기회가 되었고 생각과 소감까지도 솔직하게 나누는 장이 되었다.

박은우(녹동초 5년)학생은 “결정을 반복적으로 만드는 것과 여름철에 알콜램프,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탐구과정이 많이 힘들었지만, 새로운 결정체들이 완성될 때마다 탄성이 나왔고 점점 흥미로워 다음 실험이 기대되었다.” 라고 소감을 발표했다.

또, 평가위원으로 참석한 오수영(고흥여중)교사는 “페르마 점을 통해 고흥의 도로를 설계한 팀에게 칭찬하며 군청 또는 어른들께 산출물을 소개하여 우리 고장 도로가 효율적으로 건설되도록 하는 일도 여러분의 몫이다.”라는 응원의 말을 하였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영재교육원, 발명교육센터, 우주사랑교사회, 웹동아리 공동으로 과학, 소프트웨어, 발명 등 융합적인 체험 페스티벌을 11월 개최 예정으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

kde3200@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