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 총격 사건, 한국인 피해는?
라스베가스 총격 사건, 한국인 피해는?
사망자 국적 파악 등 시간 걸릴 듯...한인 '연락두절' 신고 급증
2017.10.03 13:20:36
라스베가스 총격 사건, 한국인 피해는?
미국 라스베가스 총격 사건과 관련해 3일 11시 30분 현재까지 우리 국민의 피해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1일(현지시각) 밤 10시 10분경 벌어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 만달레이 호텔 총격 사건에서 우리 국민 피해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다만 "영사콜센터 및 현지 주LA총영사관에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연락두절 신고가 40여건 접수되었으며, 이 가운데 영사콜센터 접수 5명, 총영사관 접수 4명 등 총 9명에 대해 소재 확인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현재 클라크 카운티 검시소측은 "아직 사망자 국적 등 개인정보를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히고 있으며, 공식 사망자 집계 및 명단 확인에는 다소 시일이 소요될 전망인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는 "라스베가스 관할 공관인 주LA총영사관은 사건 인지 직후 총영사를 단장으로 하는 비상대책반을 가동하고, 총영사 및 담당영사가 현장에서 직접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총기 난사 사건으로 3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최소한 사망자는 58명, 부상자는 515명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박세열 기자 ilys123@pressian.com 구독하기 최근 글 보기
정치부 정당 출입, 청와대 출입, 기획취재팀, 협동조합팀 등을 거쳤습니다. 현재 '젊은 프레시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쿠바와 남미에 관심이 많고 <너는 쿠바에 갔다>를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