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핵 단추' 신년사에 "지켜보자"
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핵 단추' 신년사에 "지켜보자"
마라라고 리조트서 새해전야 파티…'셀프 칭찬' 영상·트윗 무더기 게재
2018.01.01 16:34:46
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핵 단추' 신년사에 "지켜보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월3 1일(현지시간) '핵 단추가 책상 위에 놓여있다'는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신년사에 대해 "지켜보자"라고 반응했다고 <에이피> 통신 등이 보도했다.

플로리다 주(州) 팜비치의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연말을 보내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은 2017년 마지막 날 새해 전야 파티 참석에 앞서 김 위원장의 발언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에 "지켜보자(We'll see)"라고 두 차례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주식 시장이 계속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며 기업들이 미국으로 들어올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턱시도를 차려입었으며, 역시 턱시도를 입은 막내아들 배런과 반짝이는 드레스를 입은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함께 자리했다.

장녀 이방카와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 부부 가족, 장남 트럼프 주니어와 차남 에릭 트럼프,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 부부 등도 각각 정장이나 드레스를 차려입고 파티에 참석했다.

새해 전야 파티는 칵테일 리셉션과 만찬으로 이어졌다.

미 의회 전문 매체 더 힐은 저녁 식사 메뉴로 랍스터 라비올리와 안심, 농어요리 등이 나왔다고 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한 해 동안 이룬 성과를 홍보하는 동영상을 게재했다.

약 3분 30초 분량의 이 영상은 트럼프 대통령이 군인, 국경 순찰 요원, 각국 정상을 만나는 장면으로 채워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웅장한 음악을 배경으로 한 내레이션에서 "우리는 미국의 손에서 비롯한 힘과 기술로 현대 세계를 일으켰고 세계의 내일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 대법원에 정의를 가져왔고, 규제 철폐와 감세를 이뤘다며 자신의 노력을 자화자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영상과 함께 "대단한 일 년이었으며,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는 함께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 것이다. 해피 뉴 이어!!"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만약 민주당(사기꾼 힐러리)이 당선됐다면 여러분 주식의 가치는 대선일로부터 50% 하락했을 것"이라며 자신의 첫 해 업적을 과시하는 트윗 여러 개를 연달아 남겼다.
다른 글 보기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