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드론 조종사 자격취득 도와드립니다"
남원시, "드론 조종사 자격취득 도와드립니다"
소형 특수농기계 및 드론 조종사자격증 취득 교육비 50%지원
2018.01.03 10:03:56
남원시, "드론 조종사 자격취득 도와드립니다"

ⓒ남원시

전북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2018년 농업용 지게차, 굴삭기, 스키로더와 드론 조종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신청자 접수를 1월 한 달간 실시한다.

농업기술센터는 1월 한 달 간 시청홈페이지에 소형 특수농기계(지게차, 굴삭기, 스키로더), 드론 조종사 자격증 취득교육 신청자 모집 공고를 게시, 주소지별 농민상담소에 신청을 접수받고 대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전문교육학원과 연계해 조작법과 응급조치 요령 및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에도 농업인 대상으로 조종사 자격증 취득 교육비를 지원한다.

교육비 지원 대상은 남원시 주소지 및 거주하면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농업인이며 선정된 대상은 소형 특수농기계는 교육을 수료하고 시청에서 조종사면허증을 교부받은 후 교육비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 드론조종사 자격증은 이론 및 실기시험 합격 후 교통안전공단에서 면허를 발급받은 후 교육비 5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교육비 지원을 통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조종사 자격증 취득을 유도함으로써 안전한 농기계 사용을 도모할 수 있어 안전사고 사전예방과 농업 생산성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계 안전사용과 무면허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추진하는 만큼 많은 농업인들의 교육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miso12077@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