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눈축제 ‘시민 눈조각 경연’ 돌입
태백산 눈축제 ‘시민 눈조각 경연’ 돌입
8개동 주민팀과 태백소방서 등 11개팀 참가
2018.01.14 09:29:35
태백산 눈축제 ‘시민 눈조각 경연’ 돌입

국내 대표 겨울축제인 제25회 태백산 눈축제 대표프로그램의 하나인 ‘태백시민 눈조각 경연대회’가 지난 13일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개막식을 갖고 본격 경연에 들어갔다.

 

올해 시민 눈조각 경연대회는 태백지역 8개 동 주민과 태백소방서, 8087부대 2대대, 국민건강보험공단 태백정선지사 등 총 11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18일까지 펼치게 된다.

 

지난 2013년 처음 시작된 시민 눈조각 경연대회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태백산 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다.

 

▲지난 13일 태백365세이프타운에 설치된 눈조각 작품. ⓒ프레시안

 

첫해에는 눈조각 경험이 전무한 시민들을 위해 눈조각 아카데미 실시, 눈조각에 대한 기본 개념을 교육하기도 했으나 해를 거듭하면서 경험과 노하우가 쌓여 이제는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각 팀은 경연대회를 대비해 여러 차례 사전 회의를 거쳐 저마다의 독특한 스토리와 주제를 선정한 뒤 경연대회 시작 당일까지 비밀에 붙이고 있어 당일 현장에서 발표되는 팀별 주제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또 하나의 재미다.

 

‘태백시민 눈조각 경연대회’ 시상식은 오는 17일 황지연못공원 문화광장에서 막을 올리는 ‘제25회 태백산 눈축제’ 개막식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눈조각 경연대회는 결과보다 참여하고 함께 즐기는 과정에 더욱 큰 의미가 있는 태백산 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라며 “매서운 추위도 아랑곳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눈조각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태백 365세이프타운에서 펼쳐진 시민눈조각경연대회에 참가한 태백소방서 팀이 눈조각 작품을 만들고 있다. ⓒ태백시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8년도 문화관광 육성축제인 제25회 태백산 눈축제는 오는 19일부터 2월 11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 황지연못 문화광장, 365세이프타운 등 시내일원에서 눈조각 전시, 체험, 태백산 눈꽃 등반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casinohong@naver.com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