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정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설명 간담회 개최
기보, 정부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설명 간담회 개최
우수창업기업 대표 초청해 애로사항 청취...지역별로 이어갈 계획
2018.02.07 10:23:09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현장의 문제점을 듣고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기술보증기금은 강원도 원주시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 안내를 위해 강원지역 간담회를 가졌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원지역 우수기술창업기업 대표 10명과 기보 담당 이사, 부서장, 지역본부장과 영업점장 등 20여명이 함께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했다.


▲ 강원지역 간담회 모습. ⓒ기술보증기금


기보는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우수기술창업기업의 최저임금 인상 관련 애로 및 건의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주로 인건비 인상에 따른 납품단가 상승 문제, 인력확보의 어려움, 4차산업혁명 관련 지원 방안, 기술개발자금 지원 확대 등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설명했다.

김규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우수기술창업기업 모두 성공기업으로 성장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정책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향후 일자리안정자금 지원 확산을 위해 우수창업기업 대표 초청 지역별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파악 및 기업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bsnews1@pressian.co 다른 글 보기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