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세종시소방본부, 소방차 진입로 점검
세종시교육청·세종시소방본부, 소방차 진입로 점검
2018년 상반기 개교예정 학교 대상, 소방차량 직접 진입해 활동
2018.02.08 15:25:25
세종시교육청·세종시소방본부, 소방차 진입로 점검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소방본부와 함께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3월 개교 예정인 13개 학교를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개교학교 소방차 진입로 점검」을 실시한다. 지난 7일 금호중학교에서 진행한 소방차 진입로 점검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 소방본부(본부장 채수종)이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2018년 상반기 개교학교 소방차 진입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어 신속한 소방활동 전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3월 개교 예정인 13개 학교를 대상으로 살시하는 이번 점검에서는 소방서에서 학교까지 소방차를 직접 운행하고 학교 내로 소방차를 진입시킨 후 소방공무원이 교내·외 소방 시설물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세종시소방본부는 소방공무원과 소방용 고가(굴절)차량을 지원해 학교 진입부와 교내 비상통로의 소방 활동 공간과 차량 회전에 제한을 주는 지장물 여부를 전반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점검을 통해 학교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골든타임 내에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원활한 소방 활동을 제한할 수 있는 시설물을 제거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ressianjungbu@pressian.com 다른 글 보기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