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설 명절 맞아 ‘광양 쌀’ 구입해 지역사회에 기증
광양제철소, 설 명절 맞아 ‘광양 쌀’ 구입해 지역사회에 기증
5천만 원 상당 1천219포대, 지역사회 복지시설·어려운 가정에 전달
2018.02.09 17:49:25
광양제철소, 설 명절 맞아 ‘광양 쌀’ 구입해 지역사회에 기증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김학동)가 9일, 무술년 설 명절을 맞아 광양 지역 농가가 생산한 쌀을 대량으로 구입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는 쌀 전달식을 가졌다.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광양시 서문식 경제복지국장, 광양제철소 김정수 행정부소장,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서경석 이사장 등 사회복지단체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좌측부터 광양시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서경석 이사장, 광양제철소 김정수 행정부소장, 서문식 경제복지국장


광양제철소는 2009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명절마다 쌀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번에 기증하는 쌀은 20kg 백미 1,219포대로, 5천만 원 상당이다.

이날 기증된 쌀은 지역내 배려계층, 노인복지관, 무료급식소 등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80여 곳과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구매한 쌀은 모두 광양에서 생산된 쌀로, 이를 통해 침체된 지역 농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광양제철소 김정수 행정부소장은 "지역에서 쌀을 구매해 기증하는 쌀 나눔 사업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지역 농가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자매마을과 사회복지시설 곳곳에서 봉사활동, 이웃사랑 성금 전달, 지역 실물경제 활성화 위한 전통시장 방문 등 다양한 지역 사랑을 펼쳐가고 있다.

kde3200@naver.com 다른 글 보기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