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도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어가요”
“여성들도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어가요”
강원랜드, ‘제3회 강원랜드 여성의 날’ 행사 개최
2018.03.08 13:10:18
“여성들도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어가요”

8일, 강원랜드(대표이사 문태곤)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직원을 대상으로 ‘제3회 강원랜드 여성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랜드 여성위원회와 강원랜드노동조합 여성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직장 내 여성의 권익향상과 양성평등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이 이동하는 주요 동선에서는 장미꽃 전달 및 간식 나눔 행사, 세계 여성의 날의 역사와 의미가 담긴 리플렛 전달 등이 진행됐다.

 

▲8일 개최된 제3회 강원랜드 여성의 날 행사. ⓒ강원랜드


또 별도로 설치된 ‘3.8(세계 여성의 날) 살롱’ 부스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리본핀, 수세미 등을 직원들을 대상으로 판매했다. 여기서 나온 수익금은 미혼모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한 여성들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기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문태곤 대표이사와 노조위원장, 노동조합 여성부, 여성직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직원 간담회’도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여성인재 발굴 및 활용방안, 여성의 경력단절현상 해결방안, 여성차별문화 해소방안 등이 논의됐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강원랜드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근무제, 탄력적 시간근무제, 여성위원회 운영, 여성보직자 확대 등 다양한 양성평등정책들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직원의 권익향상을 위한 제도적 지원뿐 아니라 일과 가정의 양립할 수 있는 직장 문화정착을 위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asinohong@naver.com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