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주한인도대사관, 문화,경제 분야 업무협약 체결
밀양시-주한인도대사관, 문화,경제 분야 업무협약 체결
2018.03.08 20:40:19
밀양시-주한인도대사관, 문화,경제 분야 업무협약 체결

▲8일 박일호 밀양시장은 주한인도대사관에서 바크람 도래스와미 대화와 문화,경제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밀양시 제공

경남 밀양시는 8일 서울 주한인도대사관에서 문화 및 경제 분야 협력을 위해 주한인도대사관(대사 비크람 도래스와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국제요가 페스티벌 및 주한인도대사관의 사랑 인도 문화 축제의 공동 개최 △밀양시와 인도 간 사업 및 투자 기회증진 △그 밖에 상호 관심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밀양시는 2016년에 경상남도와 함께 인도의 비베카난다요가대학교와 요가스쿨 개설 및 문화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지난해에는 밀양시장이 인도를 방문하여 인도 정부의 요가자격인증제도(QCI)의 밀양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인도 문화 및 경제 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협약은 밀양시가 지난 몇 년간 추진해 온 인도와의 협력 사업을 보다 본격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후속조치로써 양국 간 교류‧협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양기관은 협약에 따라 인도 요가 콘텐츠 중심의 ‘밀양 국제웰니스토리타운’ 조성사업과 인도 기업의 밀양시 투자를 위해 구체적으로 상호협력 할 예정이다.
lchoulwoo@naver.com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