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김석준 손잡고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만든다"
오거돈·김석준 손잡고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만든다"
민선7기 부산시와 교육청 협력사업 추진...안전한 교육환경 우선 완료
2018.06.19 22:39:04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부산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결정했다.

오거돈 당선인과 김석준 교육감은 19일 오후 부산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 교육협력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날로 심각해지는 부산의 교육환경과 당면하는 교육현안들에 대해서 교육청과 함께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 교육협력사업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하는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프레시안


오거돈 당선인은 그동안 선거 과정에서 교육격차 해소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여러 교육관련 공약 등을 밝혀왔으며 이번 협약은 그 연장선상에서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확실시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먼저 아이들의 안전, 건강, 먹거리, 교육격차 등을 주제로 한 의제를 설정하고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부산시와 교육청이 '교육 협력추진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우선적으로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오는 2020년까지 교실 내에 설치 계획이었던 공기정화장치를 2019년 6월까지 조기 완료하도록 지원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옐로카펫 설치도 16개 기초지방단체와 협력해 2019년까지 전부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중학교 친환경 급식과 고등학교 무상급식의 전면화를 위한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해 공동으로 추진하고 부산시내 폐교를 활용해 지역의 자산으로 만들기 위한 방안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오거돈 당선인과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와 교육청은 아이들은 건강, 안전, 먹거리,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며 "교육이라는 기회는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제공되어야 하고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bsnews3@pressian.co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