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13일 개막
‘2018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13일 개막
16일까지 4일간 동해웰빙레포츠타운서
2018.09.11 10:19:22
‘2018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13일 개막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까지 4일간 동해웰빙레포츠타운에서 국내·외 귀빈과 바이어, 기업인과 관람객이 참여하는 ‘2018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여섯 번째 열리는 GTI박람회는 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 부탄, 인도 등의 국가에서 60여 기업, 국내 430여 기업이 참가하고, 1000여명의 바이어와 1만여 명의 구매단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박람회를 통해 기업의 우수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무역 투자 상담을 위해 참가 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일대일로 연결해주고 통역·행정 등을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수출시장을 개척하고 판로를 확보할 계획이다.

 

▲2018 GTI국제무역 투자박람회가 개최되는 동해웰빙레포츠타운 전경.ⓒ동해시


이번 박람회는 크게 전시관 관람, 상설 문화공연 개최, 먹거리존 운영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관에서는 500여 개의 참가기업의 우수상품 전시·판매와 기업홍보, 할인 이벤트가 매일 다채롭게 펼쳐지고, 한쪽에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쿠키와 한과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아트체험과 박람회장을 관람하다 피로를 풀 수 있는 안마의자 체험, 자신의 건강을 진단할 수 있는 자가 건강진단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전시관 밖에서는 매일 낮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다양한 공연과 문화예술행사가 열리고, 먹거리존에서는 향토음식과 글로벌 음식, 그리고 길거리 음식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점심식사를 하면서 공연을 즐기는 ‘도시락콘서트’, 우리들의 관심사를 이야기로 나누며 공연을 즐기는 ‘토크콘서트’, 술과 안주의 찰떡궁합인 맥주와 오징어를 즐기며 공연을 관람하는 ‘오&맥 페스티벌’이 매일 개최된다.

또한, 행사기간 내내 국내·외 다양한 있는 공연을 펼쳐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게릴라식 경품 추첨, SNS 인증샷 올리기, 부스 스템프 찍기 등 여러 가지 이벤트가 마련되어 참가하는 관람객에게 기념품도 제공하게 된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동해시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GTI 박람회가 참가기업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관람객과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asinohong@naver.com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