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에너지㈜-고용노동부 창원지청, 업무 MOU 체결
경남에너지㈜-고용노동부 창원지청, 업무 MOU 체결
노동시간 단축과 청년일자리사업 도시가스요금고지서 홍보 협력
2018.09.11 22:04:12
경남에너지㈜-고용노동부 창원지청, 업무 MOU 체결

▲경남에너지와 창원고용노동지청은 11일 노동시간 단축 및 일생활 균형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B

강인구 경남에너지 대표이사는 11일 고용노동부 최대술 창원지청장과 창원고용센터 5층 컨벤션룸에서 노동시간 단축과 청년일자리사업 홍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도내에 거주하는 지역주민들에게 노동시간 단축의 긍정적인 영향과 청년일자리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다.

경남에너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매월 발송하는 가스요금 고지서에 노동 시간 단축 및 청년추가 고용장려금 홍보문구를 삽입해 지역주민들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최대술 고용노동부 창원지청장은 “워라밸을 통한 직장인들의 건강한 저녁과 청년일자리사업(청년추가고용장려금)으로 중소기업의 경제적 부담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인구 경남에너지 대표이사는 “노동시간 단축 문화확산에 노력하고, 청년일자리사업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에너지는 2014년 경상남도와 지역인재 채용협약을 체결해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용노동부 창원지청의 상생 고용 지원사업에도 적극 참여하며, 2016년 주 52시간 근로시간 조기도입, 정시퇴근 워라밸 문화정착을 위한 활동들을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pressiankn@pressian.com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