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보건소,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양산시보건소,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2018.09.12 14:16:14
양산시보건소,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양산시보건소는 11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시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인식 및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한 '자기 혈관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쳤다.
 
ⓒ프레시안
이번 행사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국내 사망자 5명 중 1명이 심뇌혈관질환자로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장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으로 예방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 혈관 숫자란'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캠페인 슬로건으로 내 혈관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숫자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의미한다.
 
양산시보건소는 이 캠페인의 하나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지난 93일 공무원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 수칙 동영상을 상영했다.
 
또한 코카콜라 음료 양산공장을 방문하여 304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및 소변검사를 통한 소금섭취 정도를 확인한 다음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상담을 실시했다.
 
이뿐만 아니라 양산시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보건소 로비 및 양산역, 양산장날 남부시장, 양산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등에 '레드서클' 존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방법 등을 안내했다.
 
이와 더불어 나트륨 감화를 위한 건강한 식단 조절법 교육, 구취 측정, 폐나이 측정, 치매 예방관리를 위한 수칙 및 사업 안내 , 출산장려 시책 안내, 육아박람회 및 유모차 걷기 홍보, 우울증·자살예방 이동상담 등 체험형 건강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news02@pressian.kr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