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캄보디아 근로자 4가족 초청
전북은행, 캄보디아 근로자 4가족 초청
한국문화 투어, 근로자 사업장 및 숙소 방문 등 지원
2018.09.12 16:53:31
전북은행, 캄보디아 근로자 4가족 초청

ⓒ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12일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캄보디아 근로자 가족을 초청, 한국의문화와 전통을 체험하며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2018 웰캄 투 코리아’ 축하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 주한 캄보디아대사관 사멘소카 노무관, 캄보디아 법인 SBG D&I 쏙 메이트핀 대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 캄보디아 근로자 4가정, 캄보디아 우수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에서 근무하고 있는 캄보디아 근로자의 4가정, 15명이 초청돼 전북은행 본점과 전주한옥마을 일정을 시작으로 수원 및 서울지역 주요문화재 및 한국문화 투어, 캄보디아 근로자 사업장 및 숙소 방문 등 총 4박 5일 동안 함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전북은행 임용택 은행장은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조금이나마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해소하고 위로 받길 바라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캄보디아 근로자들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들에게 다양한 문화강좌와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문화가정 多정多감 문화교실’, 다문화가정에 친정방문의 기회를 제공하는 ‘다문화가정 온가족 친정나들이’,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JB희망의 공부방’, 다문화가정 어머니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다문화가정 多문화체험’ 등의 다문화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bss20c@naver.com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