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단풍미인쇼핑몰 LA한인축제 홍보부스 운영
정읍 단풍미인쇼핑몰 LA한인축제 홍보부스 운영
내달 4일부터 7일까지 40여종 농특산품 참가
2018.09.12 17:16:12
정읍 단풍미인쇼핑몰 LA한인축제 홍보부스 운영

LA한인축제 가는 단풍미인 쇼핑몰ⓒ정읍시


전북 정읍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단풍미인쇼핑몰의 먹거리 상품들이 미국 한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미국 LA 한인 축제로 향한다.

정읍시는 지난해 채소, 잡곡 등 10여종의 농·특산품을 수출해 2500여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번 행사에는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40여종의 농·특산품을 미국에 선보여 현지 한인들의 반응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2019년 수출계획의 방향을 정할 예정이다.

정읍시는 내달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진행될 LA 한인축제에 참가하게 될 정읍 단풍미인 쇼핑몰은 장류, 엑기스, 자생차, 장아찌 등의 다채로운 가공식품으로 구성된 홍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12일 밝혔다.


엄격한 품질 관리와 꼼꼼한 선별과정을 거친 단풍미인쇼핑몰의 상품은 일찍이 현지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어, 축제를 기다리는 단풍미인쇼핑몰의 입점업체들은 기대에 부푼 마음을 내비쳤다.

단풍미인쇼핑몰의 이번 축제 참가는 건강하고 정직한 매력을 앞세운 정읍 지역 농·특산품의 가능성을 증명하고, 더 나아가 지역 농업인들의 참여를 독려하여 침체된 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시 관계자는 “이번 LA한인축제는 단풍미인쇼핑몰의 해외시장 개척에 새로운 발판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 입점업체의 수출의지 및 해외마케팅 계획 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정읍의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kshwan1194@hanmail.net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