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제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남해군, 제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5주간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역량 강화 교육
2018.11.09 20:05:21
남해군, 제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

경남 남해군이 9일 남해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도시재생 관련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제2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을 했다.

이상훈 부군수는 “지난 8월 도시재생 뉴딜 사업 공모선정에 이어, 지금은 새로운 도시재생 아이템을 발굴해야 할 중요한 시기이다”며 “지역발전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추가 선정될 수 있도록 제2기 수강생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모아달라”고 말했다.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와 마을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교육과정이 개설되며, 다음 달 7일까지 5주간에 걸쳐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남해군


교육내용은 도시재생사업의 개념과 의미 및 지역 잠재자원 발굴, 남해군 도시재생의 과제와 방향 설정, 남해군 도시재생 비전 및 사업발굴, 지역 활성화 사업 도출 등 특강수업과 워크숍, 선진지 답사 등으로 구성됐다.

개강식에는 이 부군수를 비롯한 주민, 지역 대학생, 민간단체 등 수강생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과정 소개를 시작으로 도시재생을 통한 마을 만들기 사례와 지역 현황과 이슈 제안 등 3개 특강, 팀별 토론 등이 이어졌다.

한편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에 대한 이론과 지식을 습득해 지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도시재생의 방향을 주민 스스로 설정해 나아가는 과정이다.

kdsu21@naver.com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