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협약
한국폴리텍Ⅲ대학,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협약
2018.11.26 23:49:26
한국폴리텍Ⅲ대학,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협약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은 26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김흥성)과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창작개발센터에서 업무협약을 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IoT기반의 스마트토이산업관련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글로벌 서비스 실용화를 위한 융․복합기술 연구개발 ▲학술 및 산업 동향 기술정보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폴리텍Ⅲ대학은 26일 강원정보문화진흥원과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창작개발센터에서 업무협약을 했다.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협약식에는 이상권 한국폴리텍Ⅲ대학장,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 조광래교무기획처장, 김용선 경영기획실장, 권용수학생처장, 임충식스마트제품디자인과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상권 학장은 “2017년에 스마트제품디자인과가 미래성장동력학과로 개편되면서 3D프린팅과 3D스캐너 등 시제품제작 실습교과를 강화하고 있다”며 “지역전략산업인 스마트토이 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2002년 지역 지식기반산업 육성을 위해 설립된 이후 지역 ICT산업 발전을 위한 SW기업 육성 지원, ICT콘텐츠 개발, 체험형 문화교육시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역 스토리를 담은 특화 콘텐츠 기반의 선도 사업을 발굴 육성하고, 애니메이션, 토이·로봇 등 청소년 미래교육 체험·학습을 위한 복합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tami80@pressian.com 다른 글 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