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본격 시동
전북농협,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본격 시동
11일 '2019년 업무보고회' 개최...지난해 성과 돌아보고 올해 업무계획 발표
2019.01.11 16:37:49
전북농협,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본격 시동

ⓒ전북농협


전북농협은 11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유재도 본부장을 비롯해 시군지부장, 지역본부 직원 등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사업방향에 대한 계획과 실천 방안을 보고하는 ‘2019년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업무보고회는 지역본부 단별 지난해 주요성과와 2019년 주요업무계획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전북농협은 올해 주요 업무 계획으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 △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전 직원의 역량 결집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만들기' 운동 전개 △농산물 판매·유통 채널 강화 △로컬푸드를 통한 안전 농산물 생산·유통 △도 광역물류체계 구축사업의 안정적 도입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청정축산 구현 등을 제시했다.

전북농협은 올해도 농가인구의 감소와 노령화, 국내 농산물 소비감소, 기후변화, 지속되는 농업경영비 상승 등 농업과 농협을 둘러싼 여건이 녹록지 않다며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으로 거듭나기 위한 계획을 능동적인 자세로 철저히 준비해 실천하자고 결의를 다졌다.

유재도 본부장은 "지난 한 해 거둔 각종 성과에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도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과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해 우리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bss20c@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