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중교통 현안해결 민·관 머리 맞댄다
세종시, 대중교통 현안해결 민·관 머리 맞댄다
민·관협의회 발족…시민·운수업체 등 25명 참여
2019.01.11 17:32:42
세종시, 대중교통 현안해결 민·관 머리 맞댄다
▲세종시는 11일 시청 세종실에서 시민, 전문가, 운수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교통 운영관리 민관협의회’ 발족식을 열었다   ⓒ세종시

‘대중교통 중심 도시’ 세종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시청과 시민, 운수업체 등 민관이 머리를 맞댄다.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는 11일 시청 세종실에서 시민, 전문가, 운수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중교통 운영관리 민관협의회’ 발족식을 열었다.

이날 발족한 민관협의회는 읍면·동별 주민대표 19명과 세종도시교통공사, 세종교통 등 운수업체 관계자 2명, 전문가 2명 등 모두 25명이 참석했다.

앞으로 민관협의회는 세종시 대중교통 정책 및 전략 수립, 교통불편 모니터링 및 제도 개선 등 대중교통과 관련한 폭넓은 분야에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발족식에서는 정채교 건설교통국장과 함께 민관협의회를 이끌 공동위원장으로 류도경(보람동)씨가 선출됐고, 부위원장으로는 박지영(부강면)씨가 뽑혔다.

이어진 회의에서 민관협의회 위원들은 세종시의 대중교통 정책현안 및 협의회 운영방향 등을 논의했다.

정채교 세종시 건설교통국장은 “민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대중교통정책의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수립해 나가고 현안문제들을 서로 협력·해결하는 등 공동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sm00sm@hanmail.net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