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회의 개최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회의 개최
2019년 사업계획 심의‧의결
2019.02.11 12:10:13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회의 개최

정선군(군수 최승준)에서는 1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19년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운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공·사회복지분야, 시민단체분야, 학계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보고와 함께 2019년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에 대해 심의‧의결 했다.

2019년 주요사업 운영계획으로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 및 사회복지종사자 힐링캠프 운영, 민·관협력 워크숍 운영, 실무분과 활성화 지원사업 등이다.


 

▲11일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운영회의에서 최승준 정선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선군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관·단체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한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현재 대표협의체를 비롯한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협의체 등 290명의 위원들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함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사항과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심의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욕구를 조사해 정책에 반영하는 정선군 사회복지발전의 밑그림을 그리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다.

정선군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들을 정책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한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정선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asinohong@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