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열린․소통행정’ 군정 주민설명회 개최
장수군, ‘열린․소통행정’ 군정 주민설명회 개최
장영수군수,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만들겠다
2019.02.11 15:42:14
장수군, ‘열린․소통행정’ 군정 주민설명회 개최

ⓒ장수군

전북 장수군이 11일, 산서면과 장수읍에서 '2019 군청 주민설명회'를 열고 민선 7기 2019년 주요군정에 대한 주민설명과 지역주민의 불편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설명회는 산서면, 장수읍 대표경로당을 방문해 지역 노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장수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주민들에게 올해 군 시행 사업 및 읍면의 핵심 사업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산서면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습답농지 개선, ▲경지정리지구 용배수로 정비, ▲산서~오수 간 버스 운행 폐지 대책, ▲농업용 지하수 개발 관정 지원에 대해 논의했으며, 장수읍민과의 대화헹서는 ▲아파트 시설 정비, ▲농로 확포장, ▲도로 안전시설 설치, ▲둘레길 조성 등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영수 군수는 “보다 많은 지역주민 참여 및 군정 전반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통해 군정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알찬 시간이 되도록 준비했다”며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군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도약의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군정 설명회’는 12일 계남면․장계면, 13일 천천면․계북면, 14일에는 번암면에서 개최된다.
yong7813@hanmail.net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