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글로벌 강소기업’ 신규 지정 공고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글로벌 강소기업’ 신규 지정 공고
혁신성과 성장잠재력 갖춘 수출 중소기업 발굴해 수출선도기업으로 육성
2019.02.12 17:21:21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글로벌 강소기업’ 신규 지정 공고
ⓒ대구.경북중소기업청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대구․경북 지역 내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강소기업 지정은 중기부, 대구시, 경상북도, 대구테크노파크, 경북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선정하고 이들 기업이 세계적 수준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서 올 해 200개사(전국)를 선정할 계획이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19년부터 22년까지 4년간 지정되며 중기부의 해외마케팅 지원 프로그램(4년간 2억 원 이내) 지원자격 부여, 기술개발사업 참여시 우대 혜택이 주어지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대구시, 경상북도의 지역자율 지원프로그램과 8개 기관의 보증 및 금융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청대상은 17년도 매출액 100억~1000억 원과 17년 또는 18년의 직․간접수출 금액이 500만 불 이상, 혁신형기업(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메인비즈기업)은 매출액 50억~1000억과 직․간접수출 1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이면 지정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에서 온라인 등록을 하면 된다.

아울러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들의 신청방법 등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www.mss.go.kr)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www.kiat.or.kr)의 ‘2019년도 글로벌 강소기업 모집 공고’을 참고하거나,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수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ihoun79@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