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만이의 눈물'
'병만이의 눈물'
[임종태의 페이스 투 페이스] '개그의 달인, 김병만을 말하다!' 2편
2008.05.07 16:42:00
'병만이의 눈물'

프레시안임종태 기획위원과 함께 아주 특별한 인터뷰를 시작합니다.

"임종태의 'face to face'"라는 타이틀로 기획된 이번 인터뷰는 우리 사회 각계 각층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인물들을 찾아 그들이 그러한 내공을 쌓기까지의 인생 과정을 말그대로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풀어가는 인터뷰입니다.

이러한 심층 인터뷰 과정에서 특정 인물들이 왜 이슈로 떠오르는지, 이들이 이슈로 제기하는 주제의 사회적 뿌리는 무엇인지도 더듬어보게 될 것입니다.

그 첫번째 시리즈로 최근 KBS <개그콘서트>에서 '달인' 코너로 유명한 코미디언 김병만 씨와의 인터뷰를 13회에 걸친 동영상으로 내보냅니다. 코미디언이면서도 배우의 에너지를 보여주는 김병만 씨는 이 인터뷰에서 자신의 어린시절부터 코미디언으로 성공하기까지의 과정을 되짚으며 솔직담백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외에도 MBC <PD수첩>의 진행자를 맡고 있는 송일준 PD, KBS1TV <이영돈 PD의 소비자고발>의 이영돈 PD, <PD수첩>에서 황우석 사태를 파헤치고 최근 <MBC스페셜>에서 태안 주민들의 삶을 집중 조명한 MBC 한학수 PD, '기부천사'로 널리 알려진 가수 김장훈 씨 등과의 인터뷰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인터뷰를 진행한 임종태 기획위원은 1996년 KBS VISION 2000 프로젝트의 하나인 <21세기 묵시록>의 기획 프로그래머로 활동했으며 EBS 특집 <한국 호랑이, 그 흔적을 찾아서> (2000년 2월), KBS 5.18 20주년 특집 <광주항쟁, 그후 20년> (2000. 5월) 등의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bluesky@pressian.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