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폴리텍대학, 동양아이텍과 협약
2019.01.04 14:15:36
춘천폴리텍대학, 동양아이텍과 협약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학장 이상권)는 3일 춘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동양아이텍(대표 고광만)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양아이텍은 춘천에 소재한 유·무선 IT 통신망 구축 전문기업으로, 연 매출 90억 원에 달하며, 2011년에는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은 강소기업이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3일 춘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동양아이텍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동양아이텍은 광케이블 망과 전용회선 시설구축 및 유지보수, 통합 무선망 구축 및 유지보수, 실시간영상처리, 웹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와 동양아이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학생 현장 실무교육, 졸업생 취업 연계, 재직자 직무 향상교육, 교원 연수는 물론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해 학술 및 산업 동향 정보를 교류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이상권학장, 고광만대표, 조광래교무기획처장, 이재훈본부장, 정상태이사, 김석원헬스케어전자과 학과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3일 춘천캠퍼스 대회의실에서 동양아이텍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이상권 학장은 “동양아이텍과 업무협약을 맺어 재학생 현장실습처를 확보하고, 졸업생 취업과 산업 동향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학은 산업현장과 인력수급의 불일치를 해소하고, 맞춤형 기술인력을 양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는 고용노동부산하 국책특수대학으로, 1월 11일까지 2년제 학위과정 정시모집을 진행한다.(스마트제품디자인과 등 4개학과) 또한 국가에서 100% 무료로 교육하는 ‘전문기술과정’정시2차는 2월 10일까지 원서접수한다. 모집학과는 반도체표면처리과, 스마트제품디자인과 등 6개 학과이다.

tami80@pressian.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