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다문화가정 맞춤형 복지지원 추진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등
2019.01.10 16:43:42
정선군, 다문화가정 맞춤형 복지지원 추진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활기찬 아침 평온한 저녁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해 다문화가정이 정선군민이라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맞춤형 복지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다문화가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생활 지원을 위해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을 비롯한 다문화가족 방문교육, 언어발달지원, 통ㆍ번역 지원,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한국어 교육 운영, 명랑운동회 및 어울한마당 행사, 다문화 정선바로알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 다문화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건강가정ㆍ다문화가정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다양한 사업발굴 및 사례관리를 위한 인력을 충원할 계획이다.

 

▲2019년 정선군 해맞이 축제. ⓒ정선군


또, 다문화가족 34가구를 대상으로 친청 방문 사업을 추진해 여성결혼 이민자들이 보고싶은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자녀들에게는 글로벌 마인드를 심어주는 것은 물론 어머니 나라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교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정선군에 주소를 두고 3년이상 거주하고 있는 미혼 남성 국제결혼 지원을 위해 1명당 500만 원씩 지원하는 정선군 미혼자 국제결혼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이 정선군민 일원으로 정선군민이라 행복한 삶은 물론 다문화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 일자리 창출, 취업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asinohong@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