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 군산시립도서관에 도서 기증
2019.02.12 17:48:29
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 군산시립도서관에 도서 기증

ⓒ군장대학교

전북 군산대학교가 운영하는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이 그동안 분야별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했던 강의를 엮어 출간한 도서 'WISET의 시선, 4차 산업혁명' 15권을 12일 군산시립도서관에 기증했다.

'WISET의 시선, 4차 산업혁명'은 전북지역 과학기술분야 여성인재 육성을 목표로, 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에서 주관한 프로그램인 2017년 <WISET 새만금포럼>과 2018년 <공학과 젠더혁신>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했던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포럼과 강의를 엮어 만들어졌다.

'WISET의 시선, 4차 산업혁명'은 시대적 변화에 앞장서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을 이해하고, 인간과 사회의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통합적 인지능력과 경험, 창의력과 공감 능력이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박성신 단장은 “이 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공학은 인간을 향한 기술로 더욱 믿음을 갖게 될 것”이라며 “우리 시대에 대한 성찰의 결과인 WISET의 시선, 4차 산업혁명을 여성과학기술인을 꿈꾸는 지역의 여학생들과 같이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립도서관 한병완 관장은 “기중 받은 도서를 작은 도서관에도 비치할 예정이고, 우리지역 여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큰 도움을 주리라 확신한다”며 도서기증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sys9656@hanmail.net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