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경찰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정선군·교육청·모범운전자회·학부모회 공동
2019.03.15 13:27:27
정선경찰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정선경찰서(서장 이규환)는 15일 정선초등학교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스쿨존 내 불법주·정차 근절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이규환 정선경찰서장, 김태순 정선교육장, 모범운전자회,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등에서 참여해 신학기를 맞아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정선경찰서에서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및 학교 앞 운행 차량 30킬로미터 이하로 서행과 주정차 금지하기, 횡단보도 이용시 차량을 확인하고 천천히 건너기 등이다.


 

▲15일 정선초등학교 주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최승준 정선군수. ⓒ정선군


또 야간 보행시 밝은 옷입기 등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주민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교통이 혼잡한 시내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은 물론 스쿨존 및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주변에 대한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 중이다.

이규환 정선경찰서장은 “지역의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군민 모두가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다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casinohong@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