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주민위한 민원행정 실천
설천면 시작으로 10월 까지 6개 읍면 민원행정 설명회 개최
2019.05.16 14:30:57
무주군 주민위한 민원행정 실천

지난 13일 설천면에서 열린 찾아가는 민원행정 설명회 ⓒ무주군

전북 무주군이 찾아가는 소통·공감행정을 통해 주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킨다.

16일 무주군 민원봉사과는 오는 10월까지 6개 읍면 주민자치센터를 찾아다니며 이장 및 주민 대상 주요 민원업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3일에는 설천면을 찾아 민원과 지적, 토지관리, 건축 분야에서 주민들이 꼭 알고 활용하면 좋을 내용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출생기념 기본증명서 무료발급서비스를 비롯한 △인감대신 사용할 수 있는 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 설명 △출생기념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토지이동 신청 △개별공시지가 산정 △건축허가 절차 △주거급여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정보는 물론, 주민들의 궁금증과 불편사항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민원행정 설명회는 오는 23일 무풍면에 이어 무주와 안성, 적상, 부남 등 다른 지역들도 각 읍면 이장회의 날짜에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민원봉사과 장효순 과장은 “설명회는 민원실로 찾아오시는 분들만 대상으로 행정을 하는 게 아니라 공무원들이 직접 찾아가서 알리고 주민들은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대로 받으실 수 있도록 하자는데 목적이 있다”라며 “군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눈높이 민원서비스를 실현해 행정의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kimdanjang@hanmail.net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