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생태수목원,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초ㆍ중ㆍ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 제공
2019.05.16 15:33:09
백두대간생태수목원,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강원도 산림과학연구원 동부지원(지원장 김하선)은 정선군 임계면 백두대간생태수목원이 교육부로부터 2019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초ㆍ중ㆍ고교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심사해 교육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인증기관은 장관 명의의 인증서를 받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 권한을 가진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꿈길 사이트에서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정선군 임계면 백두대간생태수목원. ⓒ정선군


지난 2012년 정선군 임계면에 개장한 백두대간생태수목원은 학생들에게 산림의 소중함 및 아름다움을 일깨워주어 숲해설가 및 수목원 코디네이터, 숲길 등산지도사, 산림치유지도사, 산림공무원 등 다양한 산림분야의 직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숲해설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산림과학연구원 동부지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백두대간 생태수목원은 강원도 전체면적의 82%를 차지하고 있는 강원산림의 가치 제고를 위해 정선군 임계면 화천동길 석병산 일원 124헥타아르 규모로 지난 2001년부터 2010년까지 10년간 공립수목원을 조성했다.

21개 주제원, 1200여종 40여 만본의 식물을 관리하고 있으며 산림유전자원 증식과 생물 종 다양성을 유지하면서 자연학습장 및 자연체험 프로그램을 방문객에게 제공하고 인간과 자연이 함께할 수 있는 쾌적하고 건강한 자연 공간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백두대간생태수목원 관계자는 “교육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 선정을 계기로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산림분야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 진행 및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asinohong@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