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학교혁신 지원단 워크숍’ 개최
모둠별 토론 및 실습 위주의 실행연수로 진행
2019.06.12 17:25:13
완도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학교혁신 지원단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지난 11일에 학교 관리자 및 담당교사, 학교혁신지원단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학교혁신 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학교 관리자 및 담당교사, 학교혁신지원단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학교혁신 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완도교육지원청


이날 워크숍은 전남혁신학교지원센터 최관현 선생님을 초청하여 오전, 오후로 나누어 모둠별 토론 및 실습 위주의 실행연수로 진행하였다. 오전에는 학교장 및 대표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실행연수, 오후에는 완도 학교혁신지원단을 대상으로 지원단의 역할 및 운영방안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금일동초 이주예 교장은 “관리자로서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어떻게 지원할지 막막한 부분에서 오늘 연수를 통해 운영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학교혁신지원단의 교사는 “학교혁신지원단의 역할의 중요성을 알고 책임감을 갖게 됐다. 우리 지역의 학교혁신을 위해 서로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말했다.

한편 김명식 교육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교 구성원의 노력 특히 학교 관리자의 솔선수범 및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하면서 “학교 구성원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yn44550@gmail.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