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언론,경주화백컨벤션뷰로 주목하다..
국제컨벤션센터, 레져 ·휴식· 역사 원스톱 시설 장점
2019.06.13 14:06:38
해외 언론,경주화백컨벤션뷰로 주목하다..
ⓒ경주화백컨벤션뷰로

경주시 MICE 전담기구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이하 뷰로)가 해외 언론인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뷰로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경주 일대에서 ‘해외 MICE 언론인 초청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에서  해외 MICE 전문 매체 언론인 20여명이 참석해 국제컨벤션센터, 유니크베뉴(Unique Venue),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관광지 등 국제회의도시 경주의 풍부한 MICE 인프라를 답사했다.

특히, 뷰로 측은   경주가 보유한 국제회의전문시설의 우수성 소개와, 경주 역사유적지구의 대릉원, 동궁과 월지 등 주요 사적지 홍보 등  휴식, 레저가 함께 어우러진 원스톱(One-stop) 컨벤션 도시로서 경주의 매력을 홍보했다.

이들은 한국관광공사 선정 공식 유니크베뉴인 교촌한옥마을 관람 등 경주의 고유한 스토리와 다양한 전통문화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아시아-태평양 유력 MICE 전문매체 ‘TTGmice’의 관계자는 ‘다른 곳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경주만의 한국적인 문화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역사문화도시로서의 특수성을 잘 활용한다면 앞으로 경주는 블레저(Bleisure) 시장에 최적화된 국제회의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뷰로 측은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에는 해외 바이어 30여명을 초청해 제2차 팸투어를 잇달아 개최하여, 국제회의도시 경주의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실질적인 행사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yjh09311@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