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 추진한다
군산시-새만금개발청-새만금개발공사 업무협약
2019.06.24 14:40:38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 추진한다

ⓒ 군산시

전북 고군산군도에 케이블카 설치 사업이 추진된다.

군산시는 새만금개발청 및 새만금개발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고군산군도 케이블카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날 협약식은 강임준 군산시장,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 강팔문 새만금개발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시청 4층 면담실에서 진행됐다.

협약내용은 시와 새만금개발공사가 공동으로 시행하고 고군산군도 케이블카의 원활한 사업추진 및 상호 협력을 위해 새만금개발청은 중앙부처 협의 등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군산시와 새만금개발공사는 공동 사업시행자로서 시는 시민참여와 인허가 행정지원을 제공하며, 공사는 사업계획 수립, 사업법인 설립, 관련용역 등 사업추진을 위해 필요한 제반사항을 수행하는 것이 주요골자다.

이번 협약은 고군산군도 지역의 관광 활성화와 함께 새만금사업지역의 민간투자 촉진을 위해 추진됐다.


현재까지 기본구상은 고군산군도 지역에 케이블카를 시(시민)와 새만금개발공사가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시․종점 및 노선계획, 시민참여 및 사업법인 설립방안 등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금후 시행예정인 기초용역을 통해 최종 수립할 계획이다.

강임준 시장은 “시와 공기업이 공동 시행해 공공성을 확보하면서, 시민펀드 등을 통해 이 사업에서 나오는 수익을 시민에게 최대한 환원하겠다”고 밝히면서 “향후 사업 추진과정에서 시민, 시의회, 관계기관․단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oosk0729@hanmail.net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