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KT충남고객본부와 MOU 체결
인공지능·빅데이터·IoT·에너지 보안 등 미래산업 분야 협력
2019.08.12 17:20:47
남서울대, KT충남고객본부와 MOU 체결
▲남서울대학교와 KT충남고객본부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기술교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남서울대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와 KT충남고객본부(본부장 최찬기)가 12일 새로운 혁신의 물결인 블루 이코노미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공통 관심 분야의 기술교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양 기관은 초연결·초고속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가상증강현실(VR·AR·MR)이 탑재된 5G 서비스 망 설치 지원 및 5G 서비스 구현을 위한 가상증강현실 분야 콘텐츠 공동 연구와 개발 및 교류를 약속했다.

또 동반 성장을 위한 미래산업(인공지능·빅데이터·IoT·에너지· 보안 등)의 우선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남서울대학교에서는 윤승용 총장, 은종원 청색기술연구개발센터장, 송은지 가상증강현실 전공주임 교수가 참석했고, KT충남고객본부에서는  최찬기 본부장을 비롯한 이영준 법인사업단장과 이민국 충남고객본부 천안 지사장이 참석했다.

남서울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4차 산업혁명 기술의 한 축을 담당하는 가상·증강현실분야 기술을 특화해 관련 콘텐츠 개발 및 인력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KT는 우리나라 이동통신기술 가운데 5G 기술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5G기술 분야의 고도화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KT충남고객본부는 5G 서비스 보급 및 확산을 통한 국가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새로운 미래 먹거리가 될 5G 기술 서비스를 위한 가상·증강현실기술 개발 및 활용과 관련 콘텐츠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KT 충남고객본부 최찬기 본부장은 "5G 서비스 구현을 위한 가상증강현실 분야 콘텐츠 공동 연구 및 교류, 그리고 양 기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에너지, 보안 등 미래 산업 육성 및 산학의 상호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남서울대 윤승용 총장은 "초연결·초고속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가상증강현실 5G 서비스 망 설치를 통해 5G 기술 산업의 고도화를 촉진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견인할 수 있는 영역으로 주목 받을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dltnrwhd@hanmail.net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