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 28일 해수부장관 면담 예정
제7회 국제크루즈포럼 행사에 맞춰
2019.08.28 14:12:11
원희룡 제주도지사 28일 해수부장관 면담 예정
원희룡 지사는 28일 제주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7회 국제크루즈포럼 행사에 앞서 문성혁 해양 수산부장관을 만나 제주지역 해양수산 분야 당면 현안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원 지사는 제주신항만 기본계획 확정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제주항의 물동량 증가에 따른 시설 확충을 위해 제주외항(2단계) 개발을 조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요청한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주간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또한 최근 연어 수입량이 급증하면서 횟감어류 소비시장 잠식으로 가격하락 피해를 입고 있는 ‘양식광어’가 FTA 피해보전 지원대상 고시 품목에 포함될 수 있도록 건의한다.

더불어 해양관광 활성화 및 어촌의 혁신성장을 위해 해양수산부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어촌뉴딜 300사업’과 관련하여 2020년도 사업대상지로 우리 도 11개 어항 (국비 770억원)이 선정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요청한다.

이외에도 원 지사는 연승어선 검사지침 제도개선과 화물차량 운전자 화물선 임시승선자 허용 등을 건의하고, 제주도 전역이 해양수산산업 현장인만큼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아시아 크주즈 평화와 공동번영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20여 개국 1600여명이 참가하며 원희룡 지사는 해양수산부장관과의 면담에 이어 전시장을 둘러보고 개회식에 참석한다.

pressianjeju@gmail.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