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마을 공동체 지원사업 추진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2019.09.04 14:34:52
제주시 마을 공동체 지원사업 추진
제주시는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참가한 총 40개 공동체 중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22개 공동체에 대한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건강하고 활기찬 공동체 문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사업범위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 공동체 1개소 당 사업비는 5백만원 범위 이내이며  문화예술 재능공유  취약계층 지원  환경개선활동  주민 여가활동 등 4개 분야에 100백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고 있다.

이번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은 마을내 에서 5인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들이 지역 어르신 영정 사진촬영 지원사업, 라인댄스교실 운영,마을 소식지 및 지도 만들기 등 평소 재능과 연계해 마을 공동체 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또한 마을전문가 그룹과 공동으로 '워킹그룹과 함께 찾아가는 마을 공동체  현장 컨설팅'을 운영하는 한편 오는 12월에는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해 공동체간의 상호 토론 및 의견 교류의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사업비 규모는 비록 작지만 공동체 구성원 간에 잔잔한 감동과 행복을 주는 만큼 본 사업의 확산을 통해 행복한 마을 만들기가 정착되고 공동체의 좋은 향기가 널리 퍼져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pressianjeju@gmail.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