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 추석 앞두고 죽도시장에서 장보기 행사
선린애육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전통놀이도...
2019.09.09 16:45:53
이철우 경북도지사, 추석 앞두고 죽도시장에서 장보기 행사
▲이강덕 포항시장과 죽도시장 장보기에 나선 이철우 경북도지사 ⓒ프레시안(강신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9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위해 죽도시장을 방문하고, 선린애육원을 찾아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입소한 어린이들과 전통놀이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오후 3시경, 지역 도의원, 도 소속공무원 등 150여명과 함께 동해안 최대의 전통시장인 포항 죽도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캠페인과 추석명절맞이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포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경북 특산품 전통시장에서 구입하세요’와 ‘함께해요 지역경제 살리기!’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개풍약국, 농산물거리, 식품거리, 건어물거리, 수협위판장까지 종횡무진 시장을 누비며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 생필품 등을 구입했다.
 
▲제수용품을 고르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프레시안(강신윤)
또 지나는 상점마다 상인들의 손을 잡으며 일일이 격려하고 제수음식 장만을 위하여 죽도시장을 찾은 주민들과도 추석명절 잘 보내라는 덕담을 주고받으며 인사를 나눴다.
 
이어, 포항 환호동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인 선린애육원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면서 아이들이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신경써달라는 당부와 함께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후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등 입소 아동 20여명과 함께 윷놀이,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함께 하면서 오늘 일정을 마쳤다.
 
이철우 도지사는 “도민 모두가 따듯하고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와 죽도시장 장보기에 나선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프레시안(강신윤)
max0709@hanmail.net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