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댜경지부, 우리함께 ‘Thanksgiving’ 외국인 한가위 대잔치
9월 15일 오후2시, IYF대구센터서 개최
2019.09.09 16:33:47
국제청소년연합댜경지부, 우리함께 ‘Thanksgiving’ 외국인 한가위 대잔치
▲한목입기체험 ⓒIYF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이하 IYF) 대구경북지부가 외국인 한가위 대잔치를 마련했다.

9월 15일 오후 2시부터 IYF대구센터(서구 가르뱅이로 7길 76)에서 진행되는 이번 한가위 대잔치는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등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을 위해 준비됐다.

IYF대구경북지부는 팽이치기, 비석치기, 투호 등의 한국전통놀이, 전통 탈 등 한국기념품 만들기, 전 만들기, 떡메치기 등 한국음식체험 부스를 비롯해 총 12개의 부스를 운영, 참가 외국인들에게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떡메치기하며 즐거워하는 외국인들 모습 ⓒIYF
부스 체험이 마친 후에는 세계문화공연, 한국전통공연, 마인드강연, 경품 추첨 등의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많은 상품이 걸려 있는 외국인 노래자랑에 많은 참가자가 사전 접수해 행사 당일 뜨거운 경쟁이 예상된다.

이번 행사는 모든 외국인을 위해 무료로 진행되며 타국에서 일하는 모든 근로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를 주며 우리나라의 따뜻한 정을 보여주고 문화교류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jeenhee08@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