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자연휴양림에서 명절피로. 스트레스 싹 풀어드려요!
숲향 가득한 자연휴양림에서 수압치유, 승마체험, 한방사우나, 황토길 걷기
2019.09.10 13:28:06
경북도 자연휴양림에서 명절피로. 스트레스 싹 풀어드려요!
▲ 성주봉 자연휴양림 황토길 맨발 체험ⓒ경북도
경북도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의 휴양림 이용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휴양림 내부 시설을 정비하고 풀베기 등 환경정비를 실시해 쾌적하고 안전하게 도내 자연휴양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자연휴양림 총26개소(국립 6개소, 공립 18개소, 사립 2개소)가 운영되고 있는 경북도는 전국 최고의 산림휴양시설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이용 가능한 선택의 폭이 넓다.

연휴기간에는 미리 예약을 해야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휴양림 홈페이지와 병행해 연말까지 구축되는 산림휴양통합예약시스템 ‘숲나들e, www.foresttrip.go.kr’을 이용하면 전국의 모든 자연휴양림을 예약하고 결제까지 가능하다.

경북에 안동호반 자연휴양림은 안동문화관광단지와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면서 수압치유와 음파치유 등 체험이 가능하고 수상 데크를 따라 안동호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포항 비학산 자연휴양림은 비수기 주중에는 50% 요금할인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이용가능하다.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치유관 ⓒ경북도
이외에도 영천 운주승마자연휴양림에선 승마체험을 할 수 있고, 성주봉 자연휴양림은 한방사우나와 황토길 체험이 가능해 각기 특색 있는 체험시설과 프로그램으로 이용객들에게 호평을 받고있는 휴양림들이 많이 있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추석연휴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가족·친지들과 함께하는 휴양의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 풍부한 산림자원을 토대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휴식과 교육, 체험 등 질 높은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kbsm2477@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