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 실시
실무분과위원의 이해와 역량 강화 위해
2019.09.25 11:05:11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 실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희범, 강영봉)에서는 지난24일 제주시내 아스타호텔에서 제7기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정책을 자문하고 심의하는 민관협력기구로 지역의 사회보장 관련 기관·법인·단체와 연계 협력을 통해 제7기에는 11개 영역의 실무분과를 구성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시 주민복지과 와 복지자원과에서 이에 대한 관리와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희범, 강영봉)에서는 지난24일 제주시내 아스타호텔에서 제7기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명의 실무협의체 위원과 170명의 실무분과로 구분되며 오는 10월16일부터 새로 위촉되는 실무분과 담당국장과 팀장을 비롯한 실무담당자를 대상로 업무의 지속적 연계성을 확보하고자 교육을 실시했다.

실무분과의 구성원은 사회복지관,사회복지협의회,해바라기상담센터,노인복지센터,장애인복지센터,요양원등 11개 의 기관,법인,단체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16일까지 모집한 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 위원을 대상으로 협의체 역할과 지역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보장체계의 이해를 돕고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실무분과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또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에서는 올해 보장협의회 홍보활동을 비롯해 노인분과(노인복지시설 전담직원교육실시),아동분과(아동인식개선사업).장애인분과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교육)등 각 분과별 특화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다음세대재단 방대욱대표의 특강 “연결된 세상 협업의 조건들”이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또한 새로 구성되는 위원들과 함께 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운영에 대해 논의 했으며 각 실무분과는 제주시의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보장정책 시행을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보다 더 수준 높은 분과별 특화사업을 진행 하고 전체 분과원 대상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실무 b 분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ressianjeju@gmail.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