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한국환경공단 과 업무협약
감사분야 협력강화 위해
2019.09.27 11:12:23
JDC 한국환경공단 과 업무협약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상임감사 송기정, JDC)는 26일 JDC 본사에서 한국환경공단(상임감사 유성찬, 환경공단)과 감사분야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의 감사인력 교류 및 감사지식을 공유함으로써 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상임감사 송기정)가 26일 JDC 본사에서 한국환경공단(상임감사 유성찬)과 감사분야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감사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 간 협력채널 확대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감사인력 POOL 공동구성 ▲부패방지·청렴문화 개선·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감사업무 상호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우수성과 공유 등이다. 

JDC는 한국환경공단과의 이번 감사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감사인력 교류가 활성화되고 감사기법 및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함으로써 감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기정 JDC 상임감사는 “향후 두 기관 간 교차감사, 공동세미나 개최 등 많은 공동 활동들을 수행하고 교류 협력해 감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데 노력하겠다”며 “사람 중심의 감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ressianjeju@gmail.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