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추방 주간 캠페인 실시
슬로건 '세상을 바꾸는 행동 NO 성매매'
2019.09.30 09:48:08
성매매추방 주간 캠페인 실시
제주도와 제주현장상담센터 해냄(소장 송영심)은 28일 오후 4시 서귀포시 중앙로터리 일대에서 ‘2019년 성매매 추방주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세상을 바꾸는 행동 NO 성매매’라는 슬로건으로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성매매피해자보호법 시행 14주년 과 제5차 성매매 추방 주간을 맞아 마련됐다.


성매매 추방 주간은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조 와 동법 시행령 제3조에 따라 매년 9월 19일부터 9월 25일까지 일주일 동안 성매매 추방 주간으로 지정해 추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2019년 성매매 추방주간 캠페인’ 행사는 제주현장상담센터 해냄의 주관으로 성매매 민낯 들여다보기, 판넬 전시 및 설문지를 통한 도민 인식 조사, 손거울 만들기 등의 홍보 부스 운영등 성매매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성매매 근절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23일에는 제주시 탐라문화광장 등 산지천 일대에서 성매매 추방주간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8월 20일 제주도를 비롯해 제주지방경찰청,제주여성상담소 및 시설협의회,여성긴급전화 1366제주센터와 가정폭력 대응 협업체계 구축 협약식을 진행한 바 있다.
 
이는 가정폭력 재발방지와 사후 관리 등 피해자에 대한 인권보호를 강화하기위해 가정폭력, 성매매 등 여성대상폭력 예방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특히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관계기관들 간의 긴밀한 협업체계를 마련하기위해 구성됐다.

제주도 임태봉 보건복지여성국장은“최근 성매매가 불법이라는 인식이 많아 졌지만 우리사회에는 여전히 다양한 형태의 성매매가 존재하고 있어 이번 캠페인 행사를 통해 도민들의 성매매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성매매 근절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ressianjeju@gmail.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