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식품, 베트남 하노이 K-마켓 수출
2019.10.08 22:44:41
함양군 농식품, 베트남 하노이 K-마켓 수출

경남 함양군은 8일 함양농협가공사업소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한 함양농식품 10개 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베트남 하노이 K-마켓 수출선적식을 가졌다.

 

수출 선적식은 지난 8월4일부터 9일까지 서춘수 함양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베트남 시장개척단의 수출상담회와 유관기관인 하노이한인회, K-마켓 방문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거래가 성사된 것이다.

 

선적식에서는 베트남 하노이 K-마켓(회장 고상구)이 주문한 전체 수출량 6,000만원 중 1차로 함양농협가공사업소의 청매실, 지리산마천농협의 지리산산마루상황버섯진액, ㈜지산식품의 자색고구마음료, 하얀햇살(주)의 컵떡볶이, ㈜우리가의 삼계탕, 인산죽염(주)의 죽염류, 지리산홍화인의 도라지청, 운림농원의 오미자즙, 덕유산초석잠약초농업회사법인의 산양삼캔디, ㈜태양의 산삼수 물티슈 등 10개 업체 37개 품목이다.

 

▲함양군 농식품, 베트남 하노이 K-마켓 수출. ⓒ 함양군

서춘수 함양군수는 “지리산 청정 함양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들이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수출 다변화와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수출 물량을 늘려 농가의 판로 확보는 물론 소득 향상에 기여 하겠다”라고 밝혔따.

 

한편 수입업체인 K-마켓은 베트남 100대 브랜드에도 선정되는 등 한국 농식품과 가공식품을 유통·거래하고 있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한국식품 유통회사이다.

moon1695@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