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 예산 소진시까지
2019.10.10 11:16:44
동해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신청기간을 예산 소진시까지 연장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란 증발량이 시간당 0.1톤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연소 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량을 줄여준다고 해서 ‘저(低)NOx 보일러’라고 불린다.

시는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구의 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총 20대의 보일러 교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동해시 상징조형물. ⓒ프레시안


보조금은 LNG 등 가스를 연료로 하는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1가구 당 1대의 교체비용 20만 원을 지원하며 지원금액 외의 비용은 자가 부담해야한다.

선정기준 및 우선순위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환경과 대기보전팀에 문의하면 된다.

김용주 동해시 환경과장은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할 경우 대기오염물질 감소로 인한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연료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보일러 교체를 앞둔 가정에서는 경제적 지원을 받아 부담을 덜고 대기질 개선에 동참할 수 있는 만큼 많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casinohong@naver.com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