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렴・친절실천 범군민 결의대회 개최
2019.10.10 19:16:40
고흥군 청렴・친절실천 범군민 결의대회 개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8일 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군민, 군의원, 기관・단체장 및 임직원, 공직자 등 각계각층 600여명을 초청해 ‘청렴・친절 실천 범군민 결의대회’를 가졌다.

최근 높아진 공직사회의 청렴에 대한 관심에 부응해 공직자들의 청렴・친절 실천 의지를 일깨우고, 더 나아가 모든 군민이 한마음으로 청렴하고 친절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된 이번 결의대회는 남성 4중창단의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청렴과 친절에 대한 군민인터뷰 영상, 청렴・친절 실천 결의대회, 샌드아트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8일 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군민, 군의원, 기관・단체장 및 임직원, 공직자 등 각계각층 600여명을 초청해 ‘청렴・친절 실천 범군민 결의대회’를 가졌다. ⓒ고흥군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민선 7기 군정만족도 조사결과 공직자 친절・청렴도가 민선 6기 대비 75.3%로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아직도 친절과 청렴이 향상되려면 공직자들의 분발이 더욱 필요하다. 아울러 친절・청렴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전진하는 고흥군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군민들과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청렴・친절실천 결의대회는 공직자 대표와 기관단체 대표 각 1명이 군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청렴하고 친절한 업무 태도와 생활을 다짐하는 청렴・친절실천 결의문 낭독에 이어 대표 10개 기관・단체장의 청렴・친절실천 서약서 서명 및 ‘청렴한 고흥! 우리모두 친절’ 구호를 외치는 퍼포먼스로 절정을 이뤘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군민은 “짧은 시간 안에 청렴과 친절 실천에 대한 의미 있는 메시지를 들려주는 좋은 시간 이었다. 특히 군민 인터뷰 영상을 통해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청렴과 친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됐다”고 말했다.

kde3200@daum.net 다른 글 보기